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ƒν™œλ²•λ₯ 

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

λ°˜μ‘ν˜•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학ꡐ와 ν•™λΆ€λͺ¨λ“€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λ‘œ μ—¬κ²¨μ§ˆ 수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κΆκΈˆν•˜μ‹€κ±°μ—μš”. μ΅œκ·Όλ“€μ–΄ 이와 κ΄€λ ¨ν•˜μ—¬ μ‚¬νšŒμ  문제둜 λ– λ‘œλ₯Έ μ‚¬κ±΄λ“€λ‘œ 인해 λ§Žμ€ 뢄듀이 관심이 높아지고 μžˆλŠ”λ°μš”. νŠΉμ •ν•œ ꡐ윑 λ°©μ‹μ΄λ‚˜ λ‹΄μž„ μ„ μƒλ‹˜μ˜ 지도 방식에 λΆˆλ§Œμ„ ν‘œμΆœ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ν”ν•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 μ–΄λ””κΉŒμ§€ μ •λ‹Ήν•œ ꢌ리둜 인정될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.

 

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ꡐꢌ 침해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
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

 

 

 

λͺ©μ°¨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μ˜ λ°°κ²½

    ν•™λΆ€λͺ¨ μž…μž₯μ—μ„œλŠ” μžλ…€κ°€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κ²ͺλŠ”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΄ λ―Όκ°ν•˜κ²Œ λ°˜μ‘ν•  μˆ˜λ°–μ—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κ΅μ‚¬μ˜ 지도 방침이 μžλ…€μ—κ²Œ λ§ž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κ³  λŠκ»΄μ§€κ±°λ‚˜, ν•™μŠ΅ ν™˜κ²½μ— 뢀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œλ‹€κ³  νŒλ‹¨λ  λ•Œ λ‹΄μž„ ꡐ체λ₯Ό μš”κ΅¬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학생이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κΎΈμ§€λžŒμ„ λ“£κ±°λ‚˜ ν•™κΈ‰μ—μ„œ νŠΉμ •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΄μ•Ό ν•  λ•Œ, 이λ₯Ό 두고 ν•™λΆ€λͺ¨κ°€ κ΅μ‚¬μ—κ²Œ λΆˆλ§Œμ„ μ œκΈ°ν•˜λŠ” 일이 λ°œμƒν•˜κ³€ ν•©λ‹ˆλ‹€.

    μ½”λ©˜νŠΈ: μ‹€μ œλ‘œ μžλ…€κ°€ λΆ€λ‹Ήν•œ λŒ€μš°λ₯Ό λ°›λŠ”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λ©΄ ν•™λΆ€λͺ¨λ‘œμ„œ 적극적인 문제 μ œκΈ°λŠ” ν•„μš”ν•  수 있겠죠. κ·ΈλŸ¬λ‚˜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κ΅μ‚¬μ˜ μž…μž₯κ³Ό ν•™κ΅μ˜ 방침을 ν•¨κ»˜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점도 μžŠμ§€ μ•Šμ•„μ•Ό ν•΄μš”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
    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

     

    2. ꡐꢌ 보호의 μ€‘μš”μ„±

    ꡐ윑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κ΅μ‚¬μ˜ κ΅κΆŒμ€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ꢌ리둜, ν—Œλ²•κ³Ό κ΄€λ ¨ 법λ₯ μ— μ˜ν•΄ λ³΄ν˜Έ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š°λ¦¬λ‚˜λΌ ν—Œλ²•μ€ ꡐ윑의 μžμ£Όμ„±κ³Ό 전문성을 보μž₯ν•˜λ©°, κ΅μœ‘κΈ°λ³Έλ²•κ³Ό κ΅μœ‘κ³΅λ¬΄μ›λ²• 등을 톡해 κ΅μ‚¬μ˜ κΆŒλ¦¬κ°€ 쑴쀑받을 수 μžˆλ„λ‘ κ·œμ •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즉, κ΅μ‚¬λŠ” ꡐ윑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자율적으둜 학생을 μ§€λ„ν•˜κ³  ν›ˆμœ‘ν•  수 μžˆλŠ” ꢌ리λ₯Ό κ°–κ³  있으며, 이λ₯Ό 톡해 ν•™μƒμ˜ 전인적 μ„±μž₯을 λ•λŠ”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

    ν•˜μ§€λ§Œ, 일뢀 ν•™λΆ€λͺ¨κ°€ μ§€λ‚˜μΉ˜κ²Œ κ΅μ‚¬μ˜ ꡐ윑 방식을 κ°„μ„­ν•˜κ±°λ‚˜ 일방적인 μš”κ΅¬λ₯Ό ν•  경우, μ΄λŠ” ꡐꢌ μΉ¨ν•΄λ‘œ 간주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ꡐ사가 아이듀을 지도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κΆŒν•œκ³Ό μ±…μž„μ„ ν•™λΆ€λͺ¨κ°€ 일방적으둜 λ¬΄μ‹œν•  수 μ—†κΈ° λ•Œλ¬Έμ΄μ£ .

    μ½”λ©˜νŠΈ: κ΅κΆŒμ€ λ‹¨μˆœνžˆ κ΅μ‚¬λ§Œμ˜ κΆŒλ¦¬κ°€ μ•„λ‹ˆλΌ 학생듀을 μœ„ν•œ ꡐ윑의 μ§ˆμ„ 높이기 μœ„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μž₯μΉ˜μ΄κΈ°λ„ ν•΄μš”. ν•™λΆ€λͺ¨λ‹˜κ»˜μ„œ ꡐꢌ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νŒλ‘€λ‘œ λ³Έ 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 사둀

    μ‹€μ œ 사둀λ₯Ό 톡해 더 ꡬ체적으둜 μ•Œμ•„λ³ΌκΉŒμš”? ν•œ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ν•™λΆ€λͺ¨κ°€ μžλ…€μ˜ λ‹΄μž„μ„ ꡐ체해달라고 κ°•ν•˜κ²Œ μš”κ΅¬ν•œ 사건이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΄λ‹Ή μ‚¬κ±΄μ—μ„œ ν•™λΆ€λͺ¨λŠ” μžλ…€κ°€ κ΅μ‚¬μ˜ 지도에 λΆˆλ§Œμ„ ν’ˆκ³  있고, ν•™μŠ΅μ— 뢀정적인 영ν–₯을 λ°›λŠ”λ‹€λŠ” 이유둜 λ‹΄μž„ ꡐ체λ₯Ό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μš”κ΅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법원은 ν•™λΆ€λͺ¨κ°€ λ‹΄μž„ ꡐ체λ₯Ό μš”κ΅¬ν•˜λŠ” 것은 κ΅μ‚¬μ˜ ꡐ윑 방식을 μ‘΄μ€‘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μ²˜μ‚¬λ‘œ 보고, μ΄λŠ” κ΅κΆŒμ„ μΉ¨ν•΄ν•˜λŠ” ν–‰μœ„λ‘œ νŒλ‹¨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λŒ€λ²•μ›μ€ “ν•™λΆ€λͺ¨κ°€ μžλ…€μ˜ κ΅μœ‘μ— λŒ€ν•œ μ˜κ²¬μ„ μ œμ‹œν•  수 μžˆμœΌλ‚˜, 그것이 κ΅μ‚¬μ˜ ꡐ윑 방식을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이루어져야 ν•œλ‹€”라고 νŒμ‹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즉, λ‹¨μˆœνžˆ 뢈만이 μžˆ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즉각적인 λ‹΄μž„ ꡐ체λ₯Ό μš”κ΅¬ν•˜λŠ” 것은 κ΅μ‚¬μ˜ κ΅κΆŒμ„ μΉ¨ν•΄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νŒλ‹¨μ„ λ‚΄λ¦° 것이죠.

    μ½”λ©˜νŠΈ: μ΄λŸ¬ν•œ νŒλ‘€λ₯Ό 톡해 ν•™λΆ€λͺ¨λ“€λ„ 학ꡐ와 κ΅μ‚¬μ˜ 전문성을 μ‘΄μ€‘ν•˜λ©΄μ„œ μ†Œν†΅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점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
    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ꡐꢌ μΉ¨ν•΄ 일까?

     

    4. ν•™λΆ€λͺ¨μ™€ κ΅μ‚¬μ˜ μ†Œν†΅κ³Ό ν˜‘λ ₯

   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ν•™λΆ€λͺ¨κ°€ μžλ…€μ˜ κ΅μœ‘μ— μ˜κ²¬μ„ μ œμ‹œν•  수 μžˆλŠ” μ˜¬λ°”λ₯Έ 방법은 λ¬΄μ—‡μΌκΉŒμš”? ν•™λΆ€λͺ¨λŠ” κ΅μ‚¬μ™€μ˜ μ†Œν†΅μ„ 톡해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…Έλ ₯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žλ…€κ°€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νŠΉμ •ν•œ 문제λ₯Ό κ²ͺκ³  μžˆλ‹€λ©΄, λ¨Όμ € ꡐ사와 상담을 톡해 κ·Έ 문제의 원인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ν˜‘λ ₯적인 νƒœλ„λ‘œ κ°œμ„  λ°©μ•ˆμ„ λͺ¨μƒ‰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ꡐ체λ₯Ό μš”κ΅¬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 ꡐ윑 방법을 μ‘°μ •ν•˜κ±°λ‚˜,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λ‹€λ₯Έ κ΅μ‚¬μ˜ 쑰언을 κ΅¬ν•˜λŠ” 것이 더 ν˜„λͺ…ν•œ 접근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5. ꡐ윑 μ „λ¬Έκ°€λ‘œμ„œ κ΅μ‚¬μ˜ μ—­ν•  쑴쀑

    κ΅μ‚¬λŠ” ꡐ윑 μ „λ¬Έκ°€λ‘œμ„œ κ΅μœ‘ν•™μ  지식과 κ²½ν—˜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학생을 μ§€λ„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ν•™λΆ€λͺ¨λŠ” μžλ…€μ˜ 문제λ₯Ό μ œκΈ°ν•  λ•Œ κ΅μ‚¬μ˜ 역할을 μ‘΄μ€‘ν•˜λ©°, μžλ…€μ™€ ꡐ사 사이에 μƒν˜Έ μ‹ λ’°κ°€ μŒ“μΌ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λ¬΄λΆ„λ³„ν•˜κ²Œ 이루어진닀면 κ΅μ‚¬μ˜ μžμ‘΄κ°μ„ λ–¨μ–΄λœ¨λ¦΄ 뿐만 μ•„λ‹ˆλΌ, λ‹€λ₯Έ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λ„ 뢀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μ½”λ©˜νŠΈ: κ΅μ‚¬μ˜ 지도 방식을 μ‹ λ’°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것이, μžλ…€μ˜ 긍정적인 학ꡐ μƒν™œκ³Ό ν•™μ—… 성취에도 도움이 될 수 μžˆλ‹΅λ‹ˆλ‹€.

     


     

    μ΄μƒμœΌλ‘œ ꡐꢌ 침해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ν•™λΆ€λͺ¨μ˜ λ‹΄μž„ ꡐ체 μš”κ΅¬κ°€ 무쑰건 ꡐꢌ μΉ˜ν•΄λ‘œ κ°„μ£Όλ˜λŠ”κ±΄ μ•„λ‹ˆμ§€λ§Œ κ·Έ κ³Όμ •κ³Ό 방법이 μ μ ˆν•˜μ§€ μ•Šμ„ 경우 κ΅μ‚¬μ˜ ꡐ윑 μžμœ¨μ„±μ„ μΉ¨ν•΄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 ν•™λΆ€λͺ¨μ™€ ꡐ사 κ°„μ˜ ν˜‘λ ₯적 관계가 μ•„μ΄μ˜ μ˜¬λ°”λ₯Έ μ„±μž₯을 μœ„ν•΄ μ€‘μš”ν•œ 만큼, μ„œλ‘œμ˜ μ—­ν• κ³Ό ꢌ리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νƒœλ„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 

    κ·Έλ¦¬λ“œ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