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ν–‰λ³΅ν•œμ‚Ά/λ…μ„œλ¦¬λ·°

ν•œκ°• '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' 쀄거리 λ‚΄μš© μ±… 리뷰

λ°˜μ‘ν˜•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ν•œκ΅­ 졜초 2024λ…„ 노벨문학상을 μˆ˜μƒν•œ μž‘κ°€ ν•œκ°•μ˜ λŒ€ν‘œ μž‘ν’ˆ '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'κ°€ μ£Όλͺ©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λŠ” 2007λ…„ μΆœκ°„λœ ν•œκ°•μ˜ μ—°μž‘μ†Œμ„€μ΄λ©° 맨뢀컀상을 μˆ˜μƒν•œ μž‘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λŠ” 인간 λ‚΄λ©΄μ˜ μ–΅μ••κ³Ό 폭λ ₯을 심도 있게 νƒκ΅¬ν•œ μ†Œμ„€λ‘œ, 주인곡 영혜의 채식 μ„ μ–Έκ³Ό 그둜 μΈν•œ κ°€μ • λΆ•κ΄΄λ₯Ό 톡해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°•λ ¬ν•œ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 „ν•©λ‹ˆλ‹€

 

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 책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•œκ°• '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' 쀄거리 λ‚΄μš© μ±… 리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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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ͺ©μ°¨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 쀄거리

   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λŠ” μ„Έ λΆ€λΆ„μœΌλ‘œ λ‚˜λ‰˜μ–΄ 주인곡 영혜의 이야기λ₯Ό λ‹€μ–‘ν•œ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μ„œμˆ 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첫 번째 뢀뢄은 영혜의 λ‚¨νŽΈμ΄ μ„œμˆ μžλ‘œ λ“±μž₯ν•΄ κ·Έλ…€μ˜ 채식 μ„ μ–Έκ³Ό 이λ₯Ό λ‘˜λŸ¬μ‹Ό κ°ˆλ“±μ„ κ·Έλ¦½λ‹ˆλ‹€. μ˜ν˜œλŠ” μ–΄λŠ λ‚  κ°‘μžκΈ° κ³ κΈ°λ₯Ό 먹지 μ•Šκ² λ‹€κ³  μ„ μ–Έν•˜λ©°, λ‚¨νŽΈκ³Ό κ°€μ‘±μ˜ λ‹Ήν˜ΉμŠ€λŸ¬μ›€μ„ μœ λ°œν•˜μ£ . κ·Έλ…€μ˜ 결정은 λ‹¨μˆœν•œ μ‹μŠ΅κ΄€μ˜ λ³€ν™”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κΉŠμ€ 내면적 고톡과 μ–΅μ••μ—μ„œ λΉ„λ‘―λœ νƒˆμΆœ μ‹œλ„λ‘œ ν•΄μ„λ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두 번째 λΆ€λΆ„μ—μ„œλŠ” 영혜의 ν˜•λΆ€κ°€ 쀑심에 μ„œλ©°, μ˜ν˜œμ™€μ˜ 관계가 예술적 μ˜κ°μ„ λ„˜μ–΄ 파괴적인 뢈λ₯œμœΌλ‘œ μΉ˜λ‹«μŠ΅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μ˜ν˜œλŠ” μ •μ‹  병원에 μž…μ›ν•˜κ²Œ 되죠.

     

   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μ„Έ 번째 뢀뢄은 영혜의 μ–Έλ‹ˆ 인혜의 μ‹œμ μœΌλ‘œ, κ·Έλ…€λŠ” 영혜의 점점 더 μ‹¬ν™”λ˜λŠ” 정신적 고립과 고톡을 λͺ©κ²©ν•˜λ©° μžμ‹  λ˜ν•œ 삢에 λŒ€ν•œ 회의λ₯Ό 느끼게 λ©λ‹ˆλ‹€. μ˜ν˜œλŠ” κ²°κ΅­ λ‚˜λ¬΄κ°€ λ˜κ² λ‹€λŠ” ν™˜μƒμ— μ‚¬λ‘œμž‘νžˆλ©°, μΈκ°„μ„±λ§ˆμ € ν¬κΈ°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인상 κΉŠμ€ λŒ€μ‚¬μ™€ μž₯λ©΄

    1. "λ‚˜λŠ” κ³ κΈ°λ₯Ό 먹지 μ•Šκ² μ–΄μš”"
      영혜의 채식 선언은 κ·Έλ…€μ˜ 내면적 변화와 폭λ ₯을 ν–₯ν•œ μ €ν•­μ˜ μ‹œμž‘μ„ μƒμ§•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κ·Έλ…€κ°€ μ‚¬νšŒμ  κ·œλ²”κ³Ό 얡압에 λŒ€ν•­ν•˜λ €λŠ” 첫 번째 μ‹œλ„λ‘œ, μž‘ν’ˆ μ „λ°˜μ— 걸쳐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

    2. "λ‚˜λ¬΄κ°€ λ˜κ² λ‹€λŠ” ν™˜μƒ"
      μ˜ν˜œκ°€ μžμ‹ μ˜ λͺΈμ΄ λ‚˜λ¬΄λ‘œ λ³€ν•΄κ°€λŠ” 상상을 ν•˜λ©°, ν˜„μ‹€κ³Ό λ‹¨μ ˆλ˜λŠ” λͺ¨μŠ΅μ€ κ·Έλ…€μ˜ 정신적 고립과 μžμœ μ— λŒ€ν•œ κ°ˆλ§μ„ κ·Ήλ‹¨μ μœΌλ‘œ λ“œλŸ¬λƒ…λ‹ˆλ‹€.

    3. "λ‚¨νŽΈκ³Όμ˜ 뢈λ₯œμœΌλ‘œ μΈν•œ ν˜•λΆ€μ˜ λͺ°λ½"
      μ˜ˆμˆ μ„ 맀개둜 영혜λ₯Ό λŒ€μƒν™”ν•˜λŠ” ν˜•λΆ€μ˜ 행동은 성적 μš•λ§κ³Ό 폭λ ₯을 μ•”μ‹œν•˜λ©°, μ΄λŠ” μ†Œμ„€μ˜ μ£Όμš” κ°ˆλ“± μš”μ†Œ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    4. "삢에 λŒ€ν•œ 회의λ₯Ό λŠλΌλŠ” 인혜"
      μ–Έλ‹ˆ μΈν˜œλŠ” 영혜λ₯Ό μ§€μΌœλ³΄λ©° μžμ‹ μ˜ μ‚Ά λ˜ν•œ 흔듀리기 μ‹œμž‘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ž₯면은 μž‘ν’ˆ 속 인물듀이 λͺ¨λ‘ μžμ‹ μ˜ 내면적 κ°ˆλ“±μ„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˜λŠ” μˆ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

    5. "μ–΅μ••κ³Ό 폭λ ₯에 λŒ€ν•œ ν•œκ°•μ˜ 탐ꡬ"
      μ†Œμ„€μ€ 영혜λ₯Ό λ‘˜λŸ¬μ‹Ό μ‚¬λžŒλ“€μ˜ 폭λ ₯적 ν–‰μœ„λ₯Ό 톡해 인간 λ‚΄λ©΄μ˜ μ–΄λ‘μš΄ μš•λ§μ„ νƒκ΅¬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ž‘ν’ˆμ΄ μ§€λ‹Œ 철학적 깊이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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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3. 감상평

   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λŠ” μ‚¬νšŒμ  κ·œλ²”κ³Ό 개인적 자유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κ°ˆλ“±ν•˜λŠ” μΈκ°„μ˜ 내면을 νƒμ›”ν•˜κ²Œ κ·Έλ¦° μž‘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 영혜의 채식 선언은 λ‹¨μˆœν•œ μ‹μŠ΅κ΄€ λ³€ν™”κ°€ μ•„λ‹Œ, κ·Έλ…€κ°€ 얡압적인 μ‚¬νšŒ κ΅¬μ‘°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λ €λŠ” λͺΈλΆ€λ¦Όμ„ μƒμ§•ν•˜μ£ . 특히 ν•œκ°•μ˜ μ‹œμ μΈ λ¬Έμ²΄λŠ” λ…μžλ“€μ΄ μΈλ¬Όλ“€μ˜ 심리적 λ³€ν™”λ₯Ό μ„¬μ„Έν•˜κ²Œ 느끼게 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 이 μž‘ν’ˆμ€ μΈκ°„μ˜ 본질적 고독과 μžμœ μ— λŒ€ν•œ νƒκ΅¬λ‘œ,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°•ν•œ μšΈλ¦Όμ„ μ€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4. μž‘κ°€μ†Œκ°œ

    μ†Œμ„€κ°€ ν•œκ°•μ€ 1970λ…„ κ΄‘μ£Όκ΄‘μ—­μ‹œμ—μ„œ νƒœμ•„λ‚œ ν•œκ°•μ€ μ—°μ„ΈλŒ€ν•™κ΅ λ¬Έκ³ΌλŒ€ν•™(κ΅­μ–΄κ΅­λ¬Έν•™)을 λ‹€λ…”μŠ΅λ‹ˆλ‹€. 이후 1994λ…„ μ„œμšΈμ‹ λ¬Έ μ‹ μΆ˜λ¬Έμ˜ˆμ— λ‹Ήμ„ λ˜λ©° 문단에 λ°λ·”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…€λŠ” 2016λ…„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λ‘œ ν•œκ΅­μΈ 졜초둜 맨뢀컀 κ΅­μ œμƒμ„ μˆ˜μƒν•˜μ˜€κ³ , 2024λ…„μ—λŠ” 노벨문학상을 μˆ˜μƒν•˜λ©° 세계적인 μž‘κ°€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œκ°•μ˜ μž‘ν’ˆμ€ 폭λ ₯, μ–΅μ••, 그리고 인간 λ³Έμ§ˆμ— λŒ€ν•œ 탐ꡬλ₯Ό 주제둜 ν•˜λ©°, κ·Έλ…€μ˜ κ°μ„±μ μ΄λ©΄μ„œλ„ 철학적인 λ¬Έμ²΄λŠ”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ΉŠμ€ 감동을 μ„ 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ν‘œμž‘μœΌλ‘œλŠ” *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, μ†Œλ…„μ΄ μ˜¨λ‹€, 흰, μž‘λ³„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 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5. ν‚€ 포인트

    • 인간 λ‚΄λ©΄μ˜ 고독: 영혜의 채식 선언은 κ·Έλ…€μ˜ 내면적 고톡과 μžμœ μ— λŒ€ν•œ κ°ˆλ§μ„ 상징.
    • 폭λ ₯κ³Ό μ–΅μ••: μž‘ν’ˆ μ „λ°˜μ—μ„œ μΈκ°„μ˜ 폭λ ₯적 μš•λ§κ³Ό 얡압이 μ£Όμš” 주제둜 닀루어짐.
    • 독창적인 문체: ν•œκ°• 특유의 μ‹œμ μ΄κ³  감각적인 문체가 λ‹λ³΄μž„.
    • μ‚¬νšŒμ  κ·œλ²”μ— λŒ€ν•œ μ €ν•­: μ˜ν˜œκ°€ 채식을 톡해 κ°€μ‘±κ³Ό μ‚¬νšŒμ— μ €ν•­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„ 톡해 개인의 자유λ₯Ό 탐ꡬ함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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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6. 책을 μΆ”μ²œν•˜λŠ” 이유

   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λŠ” λ‹¨μˆœνžˆ μ‚¬νšŒμ  κ·œλ²”μ„ λ„˜μ–΄ 인간 λ‚΄λ©΄μ˜ κΉŠμ€ κ°ˆλ“±κ³Ό μžμœ μ— λŒ€ν•œ κ°ˆλ§μ„ νƒκ΅¬ν•˜λŠ” μž‘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 ν•œκ°•μ˜ 독창적인 μ„œμˆ  방식과 μΈλ¬Όλ“€μ˜ 심리적 λ³€ν™”λ₯Ό 톡해 λ…μžλ“€μ€ 인간 λ³Έμ§ˆμ— λŒ€ν•œ κΉŠμ€ 성찰을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번 2024λ…„ 노벨문학상 μˆ˜μƒμœΌλ‘œ λ”μš± μ£Όλͺ©λ°›λŠ” 이 μž‘ν’ˆμ€, μ–΅μ••λœ 감정과 자유λ₯Ό ν–₯ν•œ λͺΈλΆ€λ¦Όμ„ κ²½ν—˜ν•˜κ³  싢은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°•λ ₯히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"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"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 

    μ΄μƒμœΌλ‘œ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 책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±„μ‹μ£Όμ˜μžλŠ” μΈκ°„μ˜ 내면을 μ •κ΅ν•˜κ²Œ νƒκ΅¬ν•œ μž‘ν’ˆμœΌλ‘œ, μ–΅μ••κ³Ό μžμœ μ— λŒ€ν•œ κΉŠμ€ 고찰을 λ‹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영혜의 λ‚˜λ¬΄κ°€ λ˜κ² λ‹€λŠ” ν™˜μƒμ€ μ‚¬νšŒμ  얡압에 λ§žμ„  ν•œ μ—¬μΈμ˜ 극단적인 νˆ¬μŸμ„ μƒμ§•ν•˜λ©°, λ…μžλ“€λ‘œ ν•˜μ—¬κΈˆ μΈκ°„μ˜ λ³Έμ§ˆμ„ λ‹€μ‹œ μƒκ°ν•˜κ²Œ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 ν•œκ°•μ˜ μž‘ν’ˆμ„ 톡해 더 λ§Žμ€ λ…μžλ“€μ΄ 인간 λ³Έμ§ˆμ— λŒ€ν•œ 성찰을 ν•˜κΈ°λ₯Ό κΈ°λŒ€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Ά”μ²œκΈ€

     

    κ³ λͺ…ν™˜ '고전이 λ‹΅ν–ˆλ‹€ λ§ˆλ•…νžˆ μ‚΄μ•„μ•Ό ν•  삢에 λŒ€ν•˜μ—¬' μ±… 리뷰

    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κ³ λͺ…ν™˜ μž‘κ°€μ˜ '고전이 λ‹΅ν–ˆλ‹€ λ§ˆλ•…νžˆ μ‚΄μ•„μ•Ό ν•  삢에 λŒ€ν•˜μ—¬' 책을 μš°μ—°νžˆ μ ‘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±…μ—μ„œλŠ” ν˜„λŒ€μΈμ΄ μžƒμ–΄λ²„λ¦° μ‚Άμ˜ λ°©ν–₯을 되찾게 ν•΄μ£ΌλŠ” κ³ μ „μ˜ μ§€ν˜œλ₯Ό 담은 μ±…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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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κΉ€ν˜Έμ—° 'λΆˆνŽΈν•œ 편의점' 쀄거리 μ±… 리뷰 독후감

    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졜근 'λΆˆνŽΈν•œ 편의점' 책을 읽고 λ§Žμ€ 생각을 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Ή€ν˜Έμ—° μž‘κ°€μ˜ 'λΆˆνŽΈν•œ 편의점'은 2021λ…„ μΆœκ°„ 이후 λ§Žμ€ λ…μžλ“€μ—κ²Œ μ‚¬λž‘λ°›κ³  μžˆλŠ” μ†Œμ„€μΈλ°μš”. νŽΈμ˜μ μ—μ„œ λ²Œμ–΄μ§€λŠ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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